광고
광고

안산대학교 금융정보학과, 공인모법학원(무크랜드) 과 공인중개사, 공무원 등 교육 MOU 체결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1/02/02 [11:15]

안산대학교 금융정보학과, 공인모법학원(무크랜드) 과 공인중개사, 공무원 등 교육 MOU 체결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1/02/02 [11:15]

 

  ▲ 안산대학교 금융정보학과, 공인모법학원(무크랜드)과 공인중개사, 공무원 등 교육 MOU 체결사진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금융정보학과는 지난 1월 28일 주식회사 공인모법학원(대표 강근호)과 부동산 자격증(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7급, 9급, 사회복지직, 경찰공무원 등), 직업상담사 등 교육 부문을 중심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무료 공인중개사 인강과 약 50만 명 회원의 네이버 대표 인기 카페로 유명한 공인모법학원(www.gonginmo.net)은 2020년부터 약 63만 명이 수강한 18년 전통의 부동산 자격증 전문 무크랜드(www.moocland.co.kr) 서비스를 확대해서 운영하고 있다.

 

금융정보학과는 금융경제, 세무회계, 보험(손해사정), 자산관리(부동산), 컴퓨터 등 전공 교과목의 실용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금융과 IT 융합형 금융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12년 학과가 개설된 이래 은행업권, 보험업권, 부동산업권 등 전통적인 금융권 및 비즈니스 분야에 졸업생들이 진출했고, 2021년 졸업생도 재학 중에 저축은행, 신협 등에 조기 취업했다.

 

작년 2020년 말에는 2019년 졸업생이 2년 만에 감정평가사 최종 합격 후 대형 감정평가법인에 취업하는 등, 취업의 질에서도 최상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금융정보학과는 최근 전공 자격증과 핀테크,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등 4차 산업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교육영역을 확대 개편했고, 이번 산학협력은 재학생과 졸업생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 지원이 그 목적이다.

 

고종하 금융정보학과 학과장은 “공인모의 부동산 자격증, 공무원, 직업상담사 등, 교육 협력은 최근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우리 학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산학협력을 확대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 능력을 인정받는 인재, 자존감 넘치는 인재를 키워낼 것”이라는 포부를 나타냈다.

 

공인모법학원 강근호 대표는 “본 산학협약체결로 인해 안산대학교 학생의 산업인력 양성과 산업기술 개발에 많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기대가 크며, 앞으로 활발한 산학연계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