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 ELTS 그룹 출범

안산에 본사 두고 최근 제주지사 설립, 앞으로 경기, 강원, 충청, 호남 지사예정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8:57]

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 ELTS 그룹 출범

안산에 본사 두고 최근 제주지사 설립, 앞으로 경기, 강원, 충청, 호남 지사예정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0/05/26 [18:57]

 

▲ 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ELTS그룹 기업지원센터 오픈식이 5월20일 오전 본사 사무실 앞에서 진행됐다. 이날 오픈식에서 삼정ELTS그룹 조익환 회장과 삼정ELTS그룹 임직원 및 주요 내·외빈들이 테잎컷팅식에 참여하고 있다.                                              ©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 ELTS(Emploment Labor Total Service) 그룹이 단원구 연수원로4 전철 서해선 원곡역 인근 태인드림시티 1층에 삼정 ELTS 기업지원센터를 오픈했다.

 

 5월20일 진행된 오픈식에서 삼정 ELTS 그룹 조익환 회장은 “기업의 노무관리 체계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노무법인 등의 노동사건 분쟁해결이나 특정분야 위주의 기업지원 서비스로는 복합적인 정부 정책이나 사회의 요구를 뒤받침 하기에는 근본적인 한계가 있다”면서 “삼정 노무법인은 우리나라 중·대형급 회사로 전문지식과 기술력, 행정능력까지 두루 갖추고 40여년 넘게 전국 고용부에 근무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곳에 오시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노무관리와 차별화된 기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고객이 선택해 삼정 노무법인을 믿고 노사문제를 맡겨 주면 삼정 ELTS 그룹 전 임직원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해결해 드릴 것이다”고 말했다.

 

삼정 ELTS 그룹은 직영기업으로 삼정노무법인 경기지사, 삼정 ELTS.KR, ELTS기업지원센터, ELTS고용노동연구원, EL포럼, (사)한국HRM협회 경기지사, ELTS일자리지원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협력기업으로 (사)한국안전보건협회, (사)안전보건진흥원, 한국산업안전관리원, (사)한국건설안전기술사회교육원, (사)한국위생협회, (사)산업훈련협회, (주)아임파워를 유지하면서 산업안전 보건·진단 컨설팅을 담당하게 하고 있다. (주)아임파워는 건설현장 안전감시단 업무위탁과 기공식·안전기원제 등 각종 현장행사 및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벤트 전문기업이다.


이 밖에도 인력아웃소싱으로 (주)이지 솔루션, (주)진영테크, 직업훈련으로 안산직업전문학교, 세무법인에 세무사 이철균, 세무사 김지훈, 법부법인에 변호사 김의택, 변호사 최철 과 상호 연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정 ELTS 그룹에 오시는 고객은 인사·노무컨설팅과 교육,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한 번에 이용할 수가 있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삼정 ELTS 그룹이 자랑하는 것은 노무, 법무, 세무 등 모든 것이 한 자리에서 원스톱으로 이뤄진다는 것이다. 모토 역시 “노사와 행복한 걸음 저희가 함께 하겠습니다.”로 정할만큼 노사에 신뢰를 주는 그룹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있다.

 

▲ 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ELTS그룹 기업지원센터 오픈식에서 조익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먼저 ▲ELTS 기업지원센터는 기업의 경영·인사·노무를 책임지고 취업·지원금 등 기업관련 컨설팅으로 기업과 사회의 가치창출에 노력한다.
즉 정부지원 장려금 컨설팅 및 대행, 근로자 법정의무 교육을 담당하면서 산업안전 보건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경비 직무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을 해결한다.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한 기업지원서비스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사·노무 컨설팅, 산재보험 적용·징수·보상컨설팅, 사업주 위탁교육, 재무·법무·세무서비스, 인력공급 및 알선서비스도 담당하고 있다.

 

▲ELTS 고용노동연구원은 고용노동시간 조사분석을 통한 지역특화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노동시장 조사·분석(수요·공급), 지역에 특화된 일자리 및 고용지원사업, 협력적 노사관계 모델 창출 확산을 담당한다.

 

▲EL 포럼은 기업의 노무관련 교육을 담당하는 곳이다. 인사노무 관리기초, 노동관계법률, 산업안전 및 산재보상, 정부지원 장려금 제도 등을 교육하게 되는데 인사노무 관리기초는 규정분석(근로계약서, 취업규칙 등), 임금 시스템 분석 및 설정 등, 4대보험 제도(국민연금·건강·고용·산재보험), 휴가관련 제도 분석 등이다. 노동관계 법률은 근로자(해고, 근로조건 등), 노·사관계, 비정규직 운영, 노동사건 대응, 취업규칙, 정부지원 장려금 교육 등이다. 산업안전 및 산재보상도 관심 있게 살펴봐야 하는데 산업안전보건법, 산업재해 보상 보험법 등이 있다.


▲(사)한국 HRM협회 경기지사는 사업주와 근로자 위탁교육 및 훈련과 효율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청년 및 시니어 취업 창업 지원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ELTS 일자리지원센터는 교육개발과 훈련을 통해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고 계층별 취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업 역량 강화에 목적이 있다. 계층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에는 여성·청년·다문화·장애인의 구직기술 습득으로 취업을 돕는다. 구인·구직 서비스는 일반사무, 청소경비, 파출, 요양보호사, 제조·생산직 등의 취업을 돕는 일을 한다.

 

▲삼정노무법인과 삼정 ELTS.KR는 전문 공인노무사 그룹이 지원에 나서 문제를 해결하는 노무·산재 건설팅을 말한다. 인사노무관리 진단컨설팅은 노무관리 적법성 진단 및 개선방안 제시(임금 근로시간 퇴직금 등 제반문제), 고용노동부 각종 점검대비 지원 진단 컨설팅을 맡는다.

 

노사관계는 노동법률 자문, 노동법상 제반규정 및 서식정비(취업규칙, 근로계약서, 서약서 등), 노사관계 컨설팅(임금 단체교섭 대응 등), 노동사건 대리 및 컨설팅(해고, 산재, 임금체불, 체당금, 부당노동행위 등)을 담당한다. 프로젝트 및 컨설팅에서는 구조조정 컨설팅, 노사관계 개선 컨설팅, 특수고용 종사자 비정규직 제도 운영 컨설팅, 보상 및 평가제도 개선 컨설팅을 맡는다.


급여 아웃소싱과 보험사무조합으로는 4대보험 관리(국민연금, 건강, 고용, 산재보험), 급여 퇴직금 관리가 있다. 산업안전 보건컨설팅도 함께 하고 있다.

 

▲삼정노무법인 경기지사와 삼정ELTS.KR는 노동법률서비스, 기업의 인사·노무관리 자문 및 교육, 노사관계 컨설팅, 노동사건 대리 및 컨설팅, 아웃소싱(급여관리·4대보험 등), 교육훈련 컨설팅 및 서비스, 산업안전 보건컨설팅을 지원한다.

 

한편 안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면서 고용노동 토탈서비스를 다짐하는 삼정 ELTS 그룹은 현재 제주지사를 오픈한데 이어 앞으로 경기서부지사, 경기남부지사, 강원지사, 충청지사, 호남지사를 두기 위해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